제주농협지역본부 개점 52주년, "계통간 협력, 지역사회와 상생에 최선다할 것"
제주농협지역본부 개점 52주년, "계통간 협력, 지역사회와 상생에 최선다할 것"
  • 한승화 본부장
  • 승인 2013.06.2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석률)가 7월1일로 개점 52주년 을 맞는다.

제주농협지역본부는 지난해 사업구조 개편으로 경제사업부, 경영지원부의 2개부와 경제기획·감귤·축산경제·경영지원·상호금융·농촌지원 등 6개팀, 그리고 제주시와 서귀포시 농정지원단의 2개단 등의 조직으로 운영되고 있다.

제주농협지역본부는 제주 농업인의 안정적 영농활동 지원을 위해 농·축산물의 생산, 유통, 가공, 소비에 이르는 다양한 경제사업 활동과 농업인의 교육훈련과 권익증진 및 문화·복지를 위한 농촌지원 등의 지도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제주농협ㆍ농축산인 행복나눔 운동,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 추진, 제주사랑꽃 재배 무료분양사업, 취약농가 인력지원사업, 결혼이민여성 농촌정착 지원활동, 무료법률구조개선사업, 무료의료지원사업 등의 전개와 결식아동과 장학금 지원사업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경영에 앞장서 나가고 있다.

강석률 본부장은 "농협의 공공성과 사회적 책임에 부응하는 자세로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감은 물론 계통사무소간 균형있는 발전을 도모하고 경제사업 중심의 새로운 농협을 만들어 나가는 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