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협력으로 농어업발전 공동노력하자”
“소통과 협력으로 농어업발전 공동노력하자”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4.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문표 사장, 농어민 단체장 초청 간담회에서 밝혀

“올해부터 고령농업인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한 농지연금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농어민 소득증대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농어민단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이 중요하다.”
한국농어촌공사 홍문표 사장은 지난 13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농어민단체장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농어민 소득창출 및 농어촌활력증진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공사와 농어민단체간 소통과 협력을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농어촌발전을 위한 소통의 중요성’을 주제로 발표를 한 김진범 농민연대 한국농민연대집행위원장은 “농어촌 관련 정책의 중심에 농민이 있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정책적으로 파트너쉽을 발휘할 수 있는 조직구성을 통해 농어촌공사와 농민단체 간 교류를 보다 활발히 해줄 것”을 강조했다.
한국농업경영인 중앙연합회 박상희 정책조정실장은 ‘농업계에서 바라보는 농어 촌공사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농어촌공사의 현장밀착경영 성과를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는 현장 농업인 의견수렴과 사업결정, 보고, 평가 등 분야별 자문위원회 구성을 통해 농정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해야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사업의 경우 한국농어촌공사 소관 예산의 원활한 확보를 위한 공동대응 체제를 구성·운영할 것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