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코리아 강추무 품평회 개최
신젠타코리아 강추무 품평회 개최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3.09.2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경쟁력, 수확시기 조절 장점 홍보

신젠타코리아는 최근 강원도 대관령면 용산리 재배현장에서 지역농민과 농민단체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력 무종자인 강추무에 대한 현장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날 품평회에서 강무추를 재배한 농민 이정길 씨는 “타업체 종자와 비교할 때 종자구입비용이 저렴한데다 제품 경쟁력도 있는 품종”이라며 “현장 품평회에서 다른 품종과 비교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여름무 종자로 강추무를 보급하고 있는 신젠타코리아 관계자는 이날 설명회에서 강추무에 대해 근맵시가 뛰어난데다 기상조건에 따른 열근 현상에 안정적이고 다른 품종과 달리 조기수확이 가능한 품종이라고 설명했다.
신젠타코리아 박윤탁 이사는 “강추무는 여름 더위 때문에 머리가 뒤틀리거나 무름병에 강한데다 기상여건이나 출하상황에 따라 조기수확이 가능해 안정적인 농가소득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현장품평회에서는 강추무가 안정적인 생산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무 중심에 주로 생기는 속칭 먹통현상이 최소화돼야 한다며 먹통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방안마련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되기도 했다.
한편 이날 품평회에 참석한 백현길 한국농업유통법인중앙연합회장은 “새로 나온 제품에 대해서 느끼고 평가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것에 의미가 있다”며 “이번 품평회가 재배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