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의 한우 ‘괴산증평축협’ 수상
전국 최고의 한우 ‘괴산증평축협’ 수상
  • 홍귀남 기자
  • 승인 2014.11.0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능평, 총 131두의 우수 한우들의 열띤 경합

‘2014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이하 한능평)’ 대통령상에 괴산증평축협, 국무총리상에는 류중원(전남 고흥군) 씨가 수상했다.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용, 이하 한종협)는 10월 26~28일까지 ‘한우개량의 뜨거운 열정, 희망찬 결실 한우능력평가대회’라는 슬로건 아래 농협 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 진행된 ‘제17회 한능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131농가에서 각 1두씩, 총 131두의 한우가 출품돼 열띤 경합을 펼쳤다. 대통령상으로 선정된 수상축 단가는 kg당 112,000원(총액 53,424,000원)으로 지난 대회보다 5백만원이 높은 가격에 (주)금천유통에 낙찰됐다.

이날 이재용 회장은 “그동안 고품질 한우고기 생산을 위해 노력하신 농가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현재 한우산업은 개방화 시대 도래, 소 값 하락, 구제역 위협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다. 그러나 한우농가의 사기앙양과 고품질 한우고기 생산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나아가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도 전국한우능력평가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농가 여러분 모두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 맺으시길 바라며 한능평이 앞으로도 한우개량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축에 대한 시상식은 11월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전시회 및 시식은 12~15일까지 진행된다.

17회 한능평 수상축은 다음과 같다. △대통령상 괴산증평축협 △국무총리상 류중원(전남 고흥)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신영덕(경남 김해) △한국종축개량협회상 이은석(경기 동두천) △전국한우협회상 최한수(충남 천안) △농촌진흥청상 김종식(경기 가평) △축산물품질평가원상 서승민(전남 영암) △축산단체협의회상 안수남(강원 평창)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상 권용세(전북 장수)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추진협의회장상 김철웅(전남 강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