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 ‘충북 농식품 기술이전 설명회’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충북 농식품 기술이전 설명회’
  • 임경주
  • 승인 2016.06.2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지난 17일 충청북도농업기술원 미래농업실에서 ‘충청북도 농식품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현장 순회 기술이전 설명회의 일환으로 올 5월 31일 강원지역에 이은 두 번째 설명회이다.

이날 ‘충북 농식품 기술이전 설명회’에서는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과 충청북도농업기술원 개발 기술인 △쌀 발효제를 이용한 잡곡발효음료의 제조방법 △근채류 착즙액의 제조방법 △황기 및 표고버섯 간장 제조방법 △아로니아 식초 제조방법 △착즙수율이 향상된 아로니아 주스의 제조방법 △생리활성이 높은 수수 가공방법 등 지역 특화작목에 적용할 수 있는 16개의 다양한 식품 기술을 선보였다.

또 기술설명이 끝난 후 기술 개발자 및 기술이전 담당자와의 미팅을 통한 상담회를 운영, 기술이전, 지원사업, 벤처창업, 농산물 상품기획 및 판로개척 등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들에게 다양한 사업화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재단은 앞으로 농진청과 해당 지자체 산하 연구기관이 개발한 성과물 중에서 지역별 맞춤형 기술을 선정해 강원, 충북 지역에 이어 9월경에 경북, 전북 지역농산업체를 찾아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세부일정은 설명회 개최 3주전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를 통해 공고된다.

류갑희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은 “충청북도농업기술원과 기술거래를 통해 성사된 계약은 재단 설립 이래로 현재까지 54건으로 지자체 전체 계약 건 중 60%를 차지한다”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상호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충북지역 농산업체가 우수한 연구성과를 도입, 현장에 신속하게 실용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충북을 비롯한 지역 특화작목 및 수요에 적합한 현장 중심의 기술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