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국민체험마당 참여로 포스몰 ‘전파’
aT, 국민체험마당 참여로 포스몰 ‘전파’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6.06.3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상인 맞춤형 구매 서비스 포스몰로 창업 홍보
▲ aT가 국민체험마당에 포스몰을 통한 창업과 일자리 지원 전시·체험관을 마련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최근 코엑스에서 개최된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 성공적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aT는 이번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서 ‘창업을 쉽게! 중소규모 외식업체가 좋은 식재료를 쉽고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신 유통채널 포스몰(POS-Mall)’을 주제로 aT가 운영하는 포스몰을 통한 창업과 일자리 지원 전시·체험관을 마련했다.

포스몰은 소포장부터 대량 다품목까지 산지 식재료를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농식품부와 aT가 구축한 중소상인 전용 식재료 쇼핑몰로 이번 체험마당에서 모바일 POS를 통한 구매 체험, 해시태그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참여의 기회를 마련해 서비스의 국민 체감도를 높였다.

특히 aT센터 청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에이토랑(aTorang)’과 연계한 가상 레스토랑 운영을 통해 소고기 초밥 시식행사 진행 등을 진행하여 포스몰과 함께 외식 창업의 우수사례 체험 기회도 제공했다.

김장래 사이버거래소장은 “포스몰(POS-Mall)은 농업분야 정부 3.0 맞춤형 서비스로 중소상인들은 포스(POS) 단말기나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고 불필요한 유통단계를 줄여 대형유통업체 못지않은 상품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며 “국민 맞춤형 포스몰 서비스의 품질향상을 위해 더욱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