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홍시, 태국서 건강음료로 ‘인기’
아이스홍시, 태국서 건강음료로 ‘인기’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6.08.2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건강 앞세워 현지 신메뉴로 정식 런칭

산림청(청장 신원섭)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직무대행 김진영, aT)는 최근 태국에 진출한 우리 토종 프랜차이즈 카페 ‘탐앤탐스’에서 현지미디어를 대상으로 아이스 홍시로 만든 신메뉴 3종 런칭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지 탐앤탐스 커피와 함께 올해 3월 한국산 딸기 메뉴의 성공적인 런칭 행사 개최에 이어 진행된 두 번째 협업 프로젝트로, 아이스 홍시를 활용한 홍시 스무디, 홍시치노, 홍시쥬스 등 다양한 맛의 홍시 삼총사를 선보임으로써 달달한 맛을 좋아하는 태국인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홍시 속의 디오스프린 성분은 세포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우리 몸의 노폐물을 체내로 배출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사과의 10배에 해당하는 비타민 C와 천연과당이 풍부하게 함유하여 숙취해소와 면역력 향상, 피로회복과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어 예로부터 신의 과일로 불려왔다.

 

aT는 이번 홍시음료가 태국에서 정식으로 런칭되기까지 현지통관 및 검역, 수입바이어 알선, 소비자 기호도 조사 등의 수출정보를 관련 수출업체에 꾸준히 제공해 왔으며, 지난 6월에 열린 방콕식품박람회(2016 Thaifex)에서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사전 시음행사를 진행해 신 메뉴로써의 성공가능성을 확신했다.

오형완 수출사업처장은 “이번 태국 아이스홍시의 성공적인 런칭행사를 발판으로 수출가능성이 높은 우리 임산물 수출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사례와 같이 해외 여러 곳에 진출해 있는 우리 외식 프랜차이즈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농림축산물의 수출채널을 다양화해 나가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