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동정
  • 농축유통신문 편집국장
  • 승인 2016.08.2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내정자는 다음달 1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인사청문회를 갖는다. 이어 농해수위는 5일 김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 채택을 논의한다.

 


 
▲홍문표 새누리당 국회의원(충남 예산·홍성)이 최근 무궁화 식재·관리 종합계획을 5년마다 수립하도록 하는 등 무궁화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발의한 주요내용에는 5년마다 종합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비롯, 무궁화 식재·관리 현황 등에 대한 실태조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무궁화의 식재·관리·연구·개발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법인·단체 등에 대해 정부 및 지방정부가 운영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홍문표 의원은 지난 24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무궁화 관리법’ 입법 공청회를 주최했다.

 
▲황주홍 국민의당 국회의원은 지난 22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 ‘농업기계화 촉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현행법에 따르면 농업기계의 제조업자와 수입업자는 제조하거나 수입하는 농업기계에 대하여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의 검정을 받아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되지만 검정을 받지 않은 농업기계가 유통되면서 농업기계의 결함·오작동 등으로 피해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나 단속할 수 있는 근거가 없어 농업기계를 유통할 수 없도록 하고 이를 위반한 자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도록 황의원이 개정한 안을 제안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사진 오른쪽에서 세번째)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새문안로 농협중앙회 접견실에서 라울 헤르난데즈 주한 필리핀 대사(사진 왼쪽에서 세번째)를 접견하고 한-필리핀 양국 농업부문 교류협력 방안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