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축산물 소비자가격 비교 서비스 개시
축평원, 축산물 소비자가격 비교 서비스 개시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6.09.2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저·최고가, 평균가격 매장 손쉽게 찾을 수 있어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은 27일부터 축산 전문 포털인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www.ekapepia.com)에서 축산물 소비자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eKAPEpia)는 축평원이 2012년부터 유통가격, 통계, 전문지식 등 축산에 관련된 유통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구축?운영 중인 사이트로 이 서비스를 이용해 소비자들은 마트, 백화점, 전통시장 등 전국 373개 판매점의 축산물 4개 품목 11개 상품에 해당하는 전국 최저?최고가, 평균가격, 최저가 매장 등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축평원은 소비자들이 국내산 축산물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국소비자원에서 조사한 축산물 소비자가격 정보와 연계해 축산물의 소비자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소비자가격 비교 서비스와 함께 eKAPEpia에서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축산물 관련 정보를 확인한다면 더욱 현명하게 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 제공 상품은 △쇠고기등심(1+등급, 1등급) △쇠고기불고기(1+등급, 1등급) △돼지고기 삼겹살 △하림 자연실록백숙 830g △하림 토종닭백숙 1050g △마니커 국내산 토종닭 1050g 팩 △목초란 10구 △목초를 먹고 자란 건강한 닭이 낳은 특란(15구) △알짜란(15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