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양돈경영전문리더 78명 배출
CJ, 양돈경영전문리더 78명 배출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6.09.13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돈경영 리더양성 과정 3기 성황리에 마쳐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부문이 후원하고, 전북대학교가 주관,농림축산식품부(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가 지원하는 '양돈경영 리더양성과정' 제3기 과정이 교육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강사들의 열정적인 강의로 성황리에 마쳤다.

생산성 향상 방안 모색, 실효성 있는 전염성 질병 대응, 효율적인 인력 등에 관한 체계적인 시스템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 이번 3기 과정은선진 양돈장경영사례 및 프로그램 수립 지원, 선진국 양돈인력관리시스템 현황, 스마트팜과 ICT융복합 기술장비 개관, 하절기 후 양돈 사양관리와 종합관리 프로그램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오형 CJ 축산기술센터장은 이번 3기과정에서 농가 경영분석 프로그램에 대해 강의하였으며, CJ제일제당에서 농가를 위해 개발한 CSI프로그램을 활용한 농가경영분석 진단 및 문제점 등을 파악해주고코칭해줬다.

이 센터장은 “학교, 기업, 농장이 함께 처음으로 협력하여 이번 양돈경영 리더양성과정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CJ에서 우수한 전문 인력을 강사로 동원해 양돈경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으며, 전문적인 이론과 실무를구체적으로 알려줄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이 진행하는 미래의 양돈인들에게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강의를 한 양돈경영 리더과정은 지난 5월 1기과정을 시작으로2, 3기까지 총 78명의 양돈 경영 전문리더를 배출했으며, 지난 9월 7일 수료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