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 ‘제 1호 도드람 축사은행' 개업
도드람, ‘제 1호 도드람 축사은행' 개업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6.11.2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돈후계자 육성 및 신규 축산인 진입 지원
   
 

도드람(조합장 이영규)은 농협중앙회가 진행하는 ‘젊은이가 찾아오는 축산대책’이라는 후계 축산인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 1호 도드람 축사은행’을 추진, 23일 개업식을 진행했다.

축사은행은 농협중앙회가 조합 차원에서 자금, 사양 관리 및 경영 기술 제공을 통해 초기 자기자본이 부족한 신규 축산인의 축산업 진입을 돕는 사업으로, 도드람양돈농협이 시범사업 첫 번째로 1호 농장을 개업한 것이다.

도드람양돈농협은 6월 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했고 최종 강 권’씨로 결정됐다.

도드람 축사은행은 시설 매입을 전제로 매입한 농장을 리모델링해 희망자에게 임대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최장 10년까지 임대가 가능하다.

임차인은 초기 투자 비용 대신 임대 기간 동안 농장 매입비용과 시설 리모델링에 따른 이자를 임대료 명목으로 납부하면 된다. 도드람은 임차인의 원활한 농장 운영을 위해 창립 이래 26년간 축적한 양돈 사양 기술과 노하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도드람양돈농협 이영규 조합장은 “자유무역경쟁 시대를 맞아 신규 양돈 후계자 육성을 통해 국내 축산업의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한 목적으로 축사은행을 추진하게 됐다”며 “신규 축산인들이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축산 분야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길 바라며, 나아가 국내 축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