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보건복지부, 저출산 극복에 힘 모은다
농협-보건복지부, 저출산 극복에 힘 모은다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2.0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담도담통장’ 6조원·45만좌 돌파 기념 MOU 체결
지난 2일 농협중앙회에서 개최된 ‘저출산 극복을 위한 보건복지부·농협중앙회 업무협약식’에서 김병원 농협회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과 정진엽 복지부 장관(사진 왼쪽에서 두번째)이 임산부와 다자녀가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와 보건복지부는 출산·육아를 지원하는 ‘도담도담통장’의 판매 6조원, 가입좌수 45만좌 돌파를 기념해 지난 2일 저출산 극복을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농협과 보건복지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열렸으며 김병원 농협중앙회장과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서에는 농협이 보건복지부의 저출산 극복 정책에 맞추어 출산 장려정책에 동참하는 개인 및 기업을 위한 금융·비금융서비스를 개발하고, 보건복지부는 교육과 홍보를 펼치기로 하는 등 양 기관의 협력사항을 담았다.

또 농협이‘도담도담통장’과 같은 저출산 극복 상품은 물론 고령화 등과 관련한 특화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하고 보건 복지부의 다양한 인구정책사업 및 가족친화적 기업문화에 적극 동참 하기로 했다.

김병원 회장은 “저출산 극복은 국가와 국민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야 이루어낼 수 있는 과제”라며 “이번 MOU 체결이 저출산 극복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농협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이 지난해 11월 14일 출시한 ‘도담도담통장’은 출산장려 정책에 동참하는 개인 및 법인 고객에게 우대금리와 함께 어린이상해 보험 무료 가입, 영유아 전문 홈스쿨링 등 다양한 비예금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출산장려 붐 조성에도 일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