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무안신안축협, 축산농가 주부모임 제1기 발대식
목포무안신안축협, 축산농가 주부모임 제1기 발대식
  • 구봉우 본부장
  • 승인 2017.03.3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 여성농가 여성복지 및 권익신장...다양한 축산 정보 및 문화생활 교류

목포무안신안축협(조합장 문만식)은 지난달 21일 축협녹색한우타운에서 ‘축산농가 주부모임 제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축산농가 주부모임’은 목포시, 무안군, 신안군의 조합원 가족과 여성 조합원으로 ‘제1기 축산농가 주부모임’은 59명의 회원으로 출발했다.

목포무안신안축협 축협은 2009년도에 ‘축산을 사랑하는 여성모임’을 발족, 그동안 활동해 왔으나 보다 더 폭 넓은 여성 축산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에 재편성해 제1기 축산농가 주부모임의 시작을 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활동을 시작하게 된 축산농가 주부모임은 축산에 종사하는 여성들에게 농촌정착과 축산물 생산의욕에 대한 동기부여와 여건을 조성하고 지역사회에서 여성농가 주부의 여성 복지 및 권익신장을 위하고자 힘찬 출발을 시작했다.

문만식 축협조합장은 “일반적인 경종업보다 특히, 축산업에 있어서 축산 사양 기록관리 등을 남성분들보다 더 꼼꼼하게 관리를 여성분들이 잘하고 있어서 여성 축산인들의 역할이 아주 중요하다”며 “여성 축산인들끼리 정보교류와 문화활동을 할 수 있도록 축협에서 알차고 다양한 기획으로 여성 축산인들과 함께 같이 멀리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봉우=전남 지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