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 동정>
<5월 1일 동정>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7.04.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달 25일 서울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국내 먹거리 산업 어떻게 키울 것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제3회 A 모닝 포럼’에 참석했다. 김 장관은 “식품․외식산업은 일자리 창출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음은 물론 국산 농산물의 큰 수요처로서 농가소득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정부는 미래 유망품목 육성, R&D 강화, 전문인력 양성, 수출시장 다변화, 국내 식품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등을 통해 식품․외식산업을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혜웅 한국농수산대 과수학과 교수는 최근 사과재배 농민들이 애로사항으로 꼽는 전정법에 대한 도움을 주기 위해 왜성사과나무 전정방법을 담은 책자를 발간했다. 정 교수는 6년간 사과나무전정의 비교연구를 통해 정지전정의 기본지식과 세형방추형 정지전정법, 키큰방추형 정지전정법, 전정도구 사용법, 굵은 가지의 올바른 절단 방법 등 게재했다.

▲정황근 농촌진흥청장은 지난달 25일 천안 연암대학교를 찾아 업무협약(MOU)을 맺고 정보통신기술(ICT)에 기반한 스마트팜 개발과 농업분야의 인재양성 등 상호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여인홍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지난달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세계로룸에서 ‘식품·외식산업분야 제4차 산업혁명 현황과 과제’ 심포지엄을 개최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식품·외식기업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국내외 현황 및 대응전략을 공유했다.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사)이상설선생기념사업회장)은 독립운동가인 보재 이상설 선생 순국 100주년을 맞아 지난달 21~22일 충북 진천에서 추모행사를 개최했다. 충북 진천 출신인 보재 이상설 선생(1870~1917년)은 1907년 네덜란드 헤이그 만국평화회의에서 고종의 밀사로 활약한 독립운동가. (사)이상설선생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이석형 회장을 비롯해 경대수 자유한국당 의원(충북 증평·진천·음성), 오제세 더불어민주당 의원(충북 청주서원), 이시종 충북도지사, 송기섭 진천군수, 홍성열 증평군수 등이 참석했다.

▲류갑희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은 최근 일손 부족으로 배 인공수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남 천안의 배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했다.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농협에서 자체 선발한 4명의 직원과 함께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기원하며 극한체험에 도전해 성공한 사실이 드러나 화제가 되고 있다. 허식 부회장은 지난달 23일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를 찾아 최창수 비서실장, 장종환 언론국장, 박종탁 기획팀장, 상호금융 김성필 차장과 함께 123층 555m 총 2917계단을 오르는 ‘롯데월드타워 국제수직마라톤대회’에 참가해 전원이 완주했다.

이들은 ‘농가소득 5000만 원을 향해 고고고(高高高)!!!’라는 이색 등판을 달고 농업인 고령화와 농촌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과 김영란법 시행에 따라 늘어나고 있는 한우·과일·화훼농가의 피해가 해소되기를 바라는 전 농협 임직원의 염원을 가슴에 담은 채 이를 악물고 달렸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이준원 차관, ㈜이-글벳 방문 농림축산식품부 이준원 차관이 지난 4월 21일 예산 신암농공단지 내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인 ㈜이글벳 제조현장을 방문해 예산 산업단지 소재 제조업체 대표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대한수의사회 김옥경 회장 4월 25일, 호암교수회관에서 2017 인천 세계수의사대회 조직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점검사항을 검토하고 27일에는 축산전문지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동물약품협회 곽형근 4월 26일, 전직 회장 및 조합 이사장단 20여명과 함께 창립 제 46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