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사랑♥쌀’ 출시..."쌀은 사랑입니다!"
농협 ‘사랑♥쌀’ 출시..."쌀은 사랑입니다!"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4.2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물용 소포장 등으로 범국민 쌀 사랑 캠페인 시작

김병원 농협중앙회장과 김원석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 등은 지난달 26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선물용 소포장 신제품 ‘사랑♥쌀’ 출시기념행사를 갖고 범국민 쌀 사랑 운동 ‘쌀은 사랑입니다’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에 출시한 ‘사랑♥쌀’은 김 회장이 구상한 쌀 소비확대 추진방안 중 하나로 △쌀에 이야기를 담아(스토리텔링) △쌀에 대한 국민 인식을 바꿔(인식전환) △마음을 담아 전달하는 선물(가치창출)로 새로운 쌀 소비문화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식품소비행태조사 발표대회 자료(2016)에 따르면 역사와 스토리가 있는 식품이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농협은 쌀에 '청혼' '감사'의 스토리를 담아 '기념'이 될 수 있는 답례품으로의 변화를 모색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가정의 달인 5월을 앞두고 출시, 연인 간에는 '평생 같이 밥먹고 살자' 가족 간에는 '건강ㆍ행복을 함께 하자' 스승께는 '가르침에 감사합니다'와 같이 쌀을 통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맞춤식 스토리룰 부여해 우리 쌀을 더욱 친숙하게 애용할 수 있게 한 것도 눈에 띤다.

농협은 쌀 문제는 국가적 차원의 공감대 형성이 필요한 만큼 범국민 운동 ‘쌀은 사랑입니다’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 국민 마음속에 쌀 사랑이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할 계획이다.

김병원 회장은 "쌀의 역사ㆍ문화적 의미를 바르게 전하고 또 다른 가치를 발굴해 국민들 마음속에 되살아 난 쌀 사랑의 바람을 타고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만들겠다"며 "범국민 쌀은 사랑입니다 운동을 통해 새로운 쌀 소비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