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보다, 최신형 5조 콤바인 'ER595K'와 'ER575K' 출시
구보다, 최신형 5조 콤바인 'ER595K'와 'ER575K' 출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8.16 10: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기술과 편의기능 집약...능률적인 고급형 콤바인

한국구보다(주)가 자랑하는 최첨단 기술과 편의기능을 집약한 고급형 콤바인 ‘ER595K’와 ER575K은 한국구보다의 최신형 5조 콤바인이다.

 ‘ER595K’=편의기능 집약한 최신형 5조 콤바인

 엔진

Tier-4 배기가스 규제에 적합한 강력한 구보다 V3800 엔진을 탑재했다. 이로써 압도적으로 뛰어난 작업속도(1.7m/s)와 강력한 힘(95ps)을 발휘하며 빠지는 논과 부하가 걸리기 쉬운 작업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 끌어올림 속도 3단

탈곡통 속도와는 별도로 작동하는 3단의 끌어올림 속도를 채용했다. 따라서 도복 시 끌어올림 성능이 더욱 향상됐고 작업능률을 현저하게 끌어 올릴 수 있다.

● 뛰어난 조작성

인간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된 조작스위치는 장시간 작업에도 운전자의 피곤함을 줄여주어 작업능률을 향상시킨다.

갖가지 편리 기능이 집약돼 조작하기 편한 멀티 원 레버에 e-VCCT 미션을 통한 선회모드 절환스위치를 채용해 선회력 증가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도 큰 특징이다. 이로써 다양한 작업 환경에 대응이 가능하다. 즉 어떤 상황에서도 어려움 없이 작업을 마칠 수 있다.

● 혁신적인 정비성

콤바인 각부를 다이나믹하게 오픈해 일상의 청소는 물론 정비부터 작업도중의 어떠한 문제가 발생 하더라도 이전에 없던 빠른 정비작업이 가능하다.

즉 예취부, 끌어올림 체인, 그레인 탱크, 캐빈, 탈곡 통 등이 모두 오픈돼 있다.

● 습전성능

좌우전후 4개의 위치에서 차체의 수평을 유지하는 4PC 몬로와 고속에서도 신속한 대응을 위해 ST센서(전후)를 탑재해 습전에서도 기체 자세의 변화가 작기 때문에 고능률 작업을 수행한다. 포장에서의 진출입도 안심하고 수행가능하다.

● 탈곡성능

95ps 엔진과 흔들채는 안정된 수확작업을 가능하게 하고 알이 많아 부하가 많은 벼 또한 미탑립과 로스가 거의 없다. 1130mm의 탈곡통은 고속작업에서도 양이 많은 곡물에서도 고정밀도 탈곡작업이 가능하다.

● 내구성증대

예취프레임, 본기프레임 등 기본 골격의 내구성을 향상시켜 주요 소모품만의 교환으로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보다의 기술력과 품질로 국내 최장의 내구성을 실현해 잦은 부품 교체에 따른 유지보수 비용의 부담을 크게 덜어준다

● 그레인탱크, 언로더

언로더 직경을 확대하고 연결부의 효율향상을 실현했다. 이로써 그레인 탱크 곡물만충 시의 1830L를 약 90초 만에 고속배출해 작업시간을 크게 단축한다.

● 역전팬

3분 작업시 10초간 거꾸로 바람을 불어 주기때문에 오버히트 염려가 없다.

● 2분할 스프로켓

크롤러를 벗기지 않고 스프로켓을 2분할로 분할해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

 

◆ ‘ER575K’=‘ER112’의 기능 계승한 최신형 5조 콤바인

 엔진

Tier4 환경규제에 적합한 차세대 V3800 엔진을 탑재했다. 따라서 습전과 부하가 걸리기 쉬운 작업에 더욱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ER112와 마찬가지로 연비절감 효과에서 탁월한 면을 선보인다.

● 뛰어난 조작성

인간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된 조작스위치는 장시간 작업에도 운전자의 피곤함을 줄여 작업능률을 향상시킨다.

각종 기능이 집약돼 조작하기 편한 멀티 원 레버에 구보다만의 e-VCCT미션 탑재로 선회모드 전환이 자유로워 조작성이 좋고 조건에 맞춰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 내구성증대

예취프레임, 본기프로임등 기본 골격의 내구성을 향상시키며 주요 소모품만의 교환으로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다. 구보다의 기술력과 품질로 국내 최장의 내구성을 실현해 잦은 부품 교체에 따른 유지보수 비용의 부담을 덜어준다.

 습전성능

2PC몬로센서를 탑재했기 때문에 습전에서의 주파성 및 포장에서의 진출입도 안심하고 수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태성 2022-10-06 22:19:05
콤바인가격좀알아볼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