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 민·관 협약 참여
농협,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 민·관 협약 참여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9.07 12: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지난 4일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을 위한 민·관 협약’을 체결하고 농촌인구의 유출방지와 인구유입을 통한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과 LH, KT, LG U+, 새마을금고중앙회 등 5개 기관 및 기업 대표, 강원 평창군 심재국 군수 등 9개 지방자치단체 단체장들이 함께했다.

하재구 농가소득지원부 차장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행정안전부는 △국비 지원과 참여기관 간 협력체계의 효율적 운영을 담당하고 KT, LH, LG U+ 등 5개 참여기관 및 기업은 △5G 네트워크 구축과 고독사 예방 케어사업(KT) △마을정비형 공공주택건설사업 및 귀농귀촌 리츠사업(LH) △농업·농촌 ICT융복합사업(LG U+) 등 각 기업의 전문 분야와 관련된 사업들을 추진하며 강원 평창군 등 9개 시군은 △현장에서의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중앙회는 이번 인구감소지역 민·관 통합지원사업에 ▲고령농업인의 일상생활 케어를 위한 ‘농업인행복콜센터’운영 ▲스마트 팜 등 ICT융복합사업 ▲농외소득 창출을 위한 마을 개발 컨설팅 ▲지역문화복지센터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허식 농협 부회장은 “민·관 협약에 참여한 시군뿐 아니라 전국 대부분의 농촌이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인구감소지역 민·관 통합지원사업이 인구감소 등 농촌문제해결의 성공적인 협력모델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 2017-09-07 23:35:35
농협은 왜 해야할 일은 안 하고 매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