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전국 주부 우유요리대회 성료
제4회 전국 주부 우유요리대회 성료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7.11.0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유자조금, 우유 활용한 요리법 공개
전국 주부 우유요리대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드럽고 고소한 맛은 물론 영양까지 모두 잡을 수 있는 우유를 활용한 요리법이 공개돼 화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지난 10월 29일 이마트와 공동 주관한 ‘제4회 주부우유요리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우유가 돋보이는 요리’라는 주제로 주부우유요리교실 참가자 또는 우유요리에 관심 있는 주부들과 함께 진행됐다.

예선은 서울, 경기도, 경상도, 충청도, 전라도 5개 지역에서 각 1회씩 사전 실시됐으며 예선을 거쳐 선발된 10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진출팀은 지난달 29일, 최종 결전지인 이마트 성수점에서 우유를 활용한 자신만의 요리 레시피로 실력을 겨뤘다.

대상은 우유와 아보카도를 접목시킨 박미경 씨가 차지했다. 박 씨의 ‘우유를 사랑한 아보카도’는 맛뿐만 아니라 모양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손님맞이 음식으로 안성맞춤이라는 평을 얻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밖에 최우수상으로는 탄탄면에 우유를 넣은 ‘우유 탄탄면(윤수정 作)’이, 우수상으로는 오징어 안에 병아리콩을 넣고 우유소스를 더한 ‘병아리콩 밀크 퓨레 오징어 말이(최은영 作)’가 선정됐다.

우유자조금 관계자는 “신선하고 우수한 우리 흰 우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주부들을 대상으로 마련한 행사”라며 “우유를 잘 활용하면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훌륭한 맛을 뽐낸 우유요리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에 수상된 요리의 레시피는 우유자조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