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연 ‘2017 우수 국감의원’ 박완주·위성곤·홍문표·이만희·정인화 선정
한농연 ‘2017 우수 국감의원’ 박완주·위성곤·홍문표·이만희·정인화 선정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7.11.2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 국회 의원회관 시상식

박완주 더불어민주당(충남 천안을) 의원, 위성곤 더불어민주당(제주 서귀포) 의원, 홍문표 자유한국당(충남 홍성·예산) 의원, 이만희 자유한국당(경북 영천·청도) 의원, 정인화 국민의당(전남 광양·곡성·구례) 의원 등에게 2017년도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 한농연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한농연중앙연합회(회장 김지식)는 지난 20일 올해 농해수위 국정감사에서 농어민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하고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인의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 대안을 책임 있게 제시한 의원을 선정해 이같이 5명의 의원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한농연은 국감 현장에 직접 모니터링 요원을 파견해 적극적인 모니터링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농해수위 의원들로부터 제출받은 국감 보도자료 전수 조사를 통한 심층 분석은 물론 농업전문지 기자의 의견 청취 등을 통해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한농연 우수 국감의원으로 선정된 5명의 의원들은 올해 국정감사를 통해 여야간 정치적 대립을 초월해 한·미FTA 개정 협상, 수확기 쌀 수급·가격 안정, 농업·농촌의 다원적·공익적 기능 반영을 위한 헌법 개정 등의 이슈에 집중하면서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하고 건설적인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데 열정을 쏟았다고 한농연은 평가했다.

한편, 한농연 우수 국감의원 시상식은 11월 30일 오후 1시 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제1간담회실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