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신년사] 김창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2018년 신년사] 김창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8.01.0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욱 신뢰받는 농업, 살 맛나는 농촌 만들기 주력

지난해에는 많은 기대 속에서 새 정부가 출범해, 누구나 살고 싶은 복지 농산어촌 조성, 농어업인 소득안전망의 촘촘한 확충, 지속가능한 농식품 산업기반 조성이라는 세 가지 국정과제를 제시하고 우리 농업․농촌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원도 이러한 정책들을 점검하고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일자리 창출, 안전한 먹거리, 농업부문 통상 등을 주제로 이슈토론회를 개최해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원은 이러한 패러다임의 전환기에 농정현안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고, 미래농정의 어젠다를 발굴해 우리 농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산적한 농업․농촌의 문제를 해결하고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실사구시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연구원은 올해 연구사업의 목표를 ‘신뢰받는 농업, 살 맛나는 농촌 선도’라고 정하고, 운영방향으로 시대적 변화를 선도하는 농업․농촌 연구, 농식품 안전성 강화 및 경영안정 연구, 농업의 신성장동력 창출 연구, 농촌주민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역량 제고 연구, 통상여건 변화 대응 및 국제협력 강화 연구를 중점 추진할 계획입니다.

우리 연구원은 올해 개원 40주년을 맞습니다. 지난 40년 세월동안 연구원이 국책연구기관으로서 제 역할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농업인들을 비롯한 정부․학계․농업계에 종사하는 여러분의 관심과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저를 비롯한 연구원 직원들은 올해 개원 40주년을 맞아 각오를 새롭게 하여 우리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과 열정을 쏟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