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유통정책
aT, 전통시장서 책 읽어드립니다수원 남문시장 내 ‘책, 그것이 알고 싶다’ 오디오북 방송 실시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8.01.12 13:52
  • 댓글 0
  • 구글

전통시장에 오디오 방송을 통해 책을 읽어주는 공공기관이 있다. 바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이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은 농식품 유통 현장 지원 서비스인 ‘전통시장 읽어주는 책 방송’을 확대 개편, 올해 1월부터 수원 남문시장 ICT 통합방송국에서 휴먼라이브러리 ‘책, 그것이 알고 싶다’ 라디오 방송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 남문시장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특구로 선정되면서 남문시장 내 9개 시장이 별도로 운영하던 방송국을 통합하고 ICT 방송국(SNBC)을 개국해 상인DJ가 운영하는 라디오 방송을 시장 내 LED 전광판과 스피커 시스템으로 송출하고 있다.

읽어주는 책 방송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전문자료실 사서가 농식품 유통 현장을 직접 방문해 책을 읽어주는 오디오북 형태의 휴먼라이브러리 서비스로, 지난해 처음 실시한 수원 못골시장 온에어에서 총 24회 송출해 현장 상인과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장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작년에 성행한 인문학 열풍을 생업에 바쁜 유통 현장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어 아쉬웠는데 이런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aT는 앞으로도 더 나은 공공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새로 시작하는 ‘책,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은 수원 남문시장에 상주하는 상인 1500여 명과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에 1시간 동안 운영하며, 남문시장 모바일웹 ‘깍쟁이 수남씨(www.수원남문시장.com)’로 실시간 청취할 수 있다.

신재호 기자  shinjaeho88@amnews.co.kr

<저작권자 © 농축유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