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가축육종업무지도사업 결과보고회 개최
2011년 가축육종업무지도사업 결과보고회 개최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12.0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종축개량협회, 1:1 현장 방문컨설팅 등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용)가 지난 1~2일 양일간 충북 충주시에 위치한 수안보 상록호텔에서 ‘2011년 가축육종업무지도사업 결과보고회’를 개최하고 ‘가축육종업무지도사업’을 실시해 16개의 기관 및 단체 담당자와 한우선도농가를 대상으로 개량컨설팅을 진행했다.
한종협은 지난 08년부터 가축의 유전적능력을 평가하고 개체별 계획교배 지침을 제공하고 우량 밑소 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가축육종업무지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가축육종업무지도사업은 사업 참여 지역 및 단체별로 한우 우군능력 분석, 근친계수 분석, 계획교배용 씨수소 선정, 저능력 개체 도태기준 마련, 혈통등록 암소 개체별 유전능력 평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유전능력평가 자료를 활용한 우수개체 선발 및 계획교배 방법, 한우 온라인 등록 및 계획교배 프로그램 등을 직접 설명하는 ‘1:1 현장 방문컨설팅’을 처음으로 실시해 호응을 받았다.
한편, 결과보고회 첫째 날에는 이재용 한종협 회장, 김정일 한종협 기획육종팀장, 구양모 한종협 기획육종팀 차장의 주제발표와 토의가 진행됐으며 둘째 날에는 김정용 전북한우협동조합 상무, 양현석 횡성축산업협동조합 과장, 이재윤 한종협 기획관리부장의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황지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