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사랑말 국화-한우 축제 준비위원회 결성
홍천 사랑말 국화-한우 축제 준비위원회 결성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08.16 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축제에서 북방면민이 하나 되는 잔치로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홍천 ‘사랑말 국화-한우 축제 준비위원회‘가 오늘 14일(화) 오전 11시 홍천 북방면사무소에서 결성식을 갖고 출범했다.

사랑말 국화-한우 축제 준비위원회는 오는 2018년 9월 29~30일에 홍천군 북방면 화동리 장승공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지역축제인 ‘사랑말 국화-한우 축제’를 북방면민들과 지역단체의 힘을 모아 성대한 마을 축제화 하기 위해 결성된 단체다.

이날 결성식에서는 2018년 제4회 사랑말 국화-한우축제 준비위원장을 선출하고 및 축제 계획을 확정했다. 준비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북방면장(강운순)과 이장단협의회장(김익하)을 추대하고 공동집행위원장으로 화동리 이장(임두혁), 홍천한우사랑말 영농조합법인 대표(나종구), 구만리 이장(오흥기)을 선출했다.

올해 4회를 맞는 사랑말국화한우축제는, 북방면 화동리 마을축제에서 홍천군 북방면 차원의 축제로 확장돼 진행 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 거릿제, 국화밭 개방, 북방면 노래자랑, 문화제, 시골놀이터, 사생대회, 오솔길 1만보걷기 대회, 플리마켓, 한우 및 농산물 판매 행사를 추진 한다.

축제준비위원회는 사업계획 의결을 통해 축제로 발생한 수익금은 북방면 화계초등학교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 건립을 위해 사용하고 별도의 후원금을 모해여 이주여성 친정 보내주기를 추진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