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구보다, 6조 고급형 콤바인 일본보다 앞서 출시
한국구보다, 6조 고급형 콤바인 일본보다 앞서 출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9.1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6조 플래그쉽 콤바인 ZR6130’...신규 디자인, 액정모니터, 곡물탱크, 연료탱크 등 확충

농업 발전, 농민에 기여키 위해 신기술제품 지속 확충편의성 및 효율성 극대화

한국구보다가 지난달 말 자사 최고의 기술력을 결집한 6조 플래그쉽 콤바인 ZR6130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가을 농 작업이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된다.

LED 작업등
LED 작업등

한국구보다와 본사 일본 ()구보다가 야심차게 준비한 6ZR6130 콤바인은 신규 디자인과 편의성, 다양한 기능들을 강화해 구보다 콤바인만의 장점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현재 판매 중인 구보다 6조 콤바인 ZR6130은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ER112K의 장점만을 계승했다. 아울러 기존 모델 보다 확대된 가치를 제공하자라는콘셉트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ZR6130128마력의 강력한 Tier-4엔진을 탑재, 최고 작업 속도 1.9m/s의 효율을 보여준다. 새롭게 디자인된 캐빈 내부는 쾌적한 실내공간을 제공하며, 조작부의 과감한 구조 개선으로 더 넓어진 전방시야를 확보했다.

오픈 탈곡통
오픈 탈곡통

7인치의 대형 컬러 액정 패널은 작업상황의 확인 및 기능조정, 기체상태등을 원 터치로 간편히 조작 할 수 있다. 신규 적용된 전동 풀 오픈 탈곡통은 버튼 하나로 개폐가 가능하다. 탈곡통 오픈 시, 짚 배출 체인도 같이 상승하기 때문에, 막힘 등의 문제 발생 시에 신속히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작업성능의 향상을 위해 탈곡부(탈곡통, 선별판)도 증대했다, 작물에 맞춰 자동 조정되는 탈곡모드, 120L 대용량 연료탱크, 2000L의 곡물탱크 등 효율 증대를 위한 다양한 기능 및 구조변경이 이뤄졌다. 더불어 그동안 고객들의 요청이 많았던 LED 작업등과 후방 카메라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신성부 한국구보다 영업기획부장은 그동안 국내에서의 구보다 6조 콤바인의 부재로 많은 고객분들께서 불편함을 느끼셨다고객분들의 불편해소 및 사랑과 신뢰에 보답키 위해 본사와 조율해 한국에 먼저 출시 하게됐다ZR6130의 한국 출시 배경을 밝혔다.

신 부장은 이어 한국구보다는 앞으로도 한국의 농업발전과 농민에 기여하기 위해 본사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신기술신 제품의 보급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구보다는 2000년도 설립이래 한국에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밭 작물 기기 등을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