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국내외 전시 등 행사에 참여해 한우의 맛과 가치 알리기 나서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케이푸드(K-Food)를 대표하는 우리 한우로 세계인의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한우자조금은 한우수출홍보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홍콩컨벤션센터(HKCEC)에서 열린 ‘Restaurant &Bar Hong Kong 2018(2018 래스토랑 &바)’에 참가해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한우자조금은 홍콩 유명 셰프들이 요리를 선보이는 ‘셰프 마스터 클래스(Chef Masterclass)를 통해 한우 등심을 활용한 홍콩식 요리로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을 얻었다. 이 외에도 차와 어울리는 한우메뉴를 소개하는 ‘Tea Pairing’ 코너에서 유명 차 소믈리에가 20년 숙성의 보이차와 이에 어울리는 한우 훈제 등심 롤 등을 선보이며 우리 한우의 위상을 알렸다.
2018 홍콩 레스토랑&바 전시회 참가에 이어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중구 필동에 위치한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열리는 ‘제3회 남산 한국의 맛 축제’에 참여해 한식의 우수성을 알렸다.
한우자조금 민경천 위원장은 “한우 불고기 등 우리 한우는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한식 메뉴 중 하나로 우리 한우의 우수한 맛과 가치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한식의 세계화와 더불어 다양한 메뉴 개발로 우리 한우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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