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포항 즉석섭취식품업체 대상 해썹 궁금증 해결
HACCP인증원, 포항 즉석섭취식품업체 대상 해썹 궁금증 해결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10.1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대구지원 포항시 식품업체 대상 HACCP 교육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대구지원이 포항시 소재 HACCP 의무적용 품목인 즉석섭취식품 제조업체 10여 곳을 대상으로 해썹 인증 및 운영에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9월 20일 인증원 대구지원은 경북 포항시 포스코 회의실에서 4차 HACCP 워킹그룹을 갖고 업체별 맞춤형 1:1 기술상담과 상황별 HACCP 인증절차 등을 소개했다.

워킹그룹(Working Group)이란 HACCP 인증업체나 인증을 받고자 하는 식품업체가 HACCP인증원 심사관과 한자리에 모여 해썹 인증 및 운영에 대한 기술지원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맞춤식 교육이다.

특히 신갑식 심사관이 발표한 ‘즉석섭취식품 업체를 위한 위생 및 HACCP 관리방안’은 참석업체와 직접적인 연계성이 높아 여러 질의응답이 오가는 등 관심이 매우 높았다.

전예정 대구지원장은“유형별 업체 특성에 맞춘 맞춤식 워킹그룹은 식품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며 “무엇보다 HACCP 준비업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인증 후 지속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HACCP 운영수준을 제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지원은 워킹그룹을 일회성 교육으로 끝내지 않고, 참여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현장및 내방상담 등 진도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업체에 HACCP 교육자료, 표준기준서, 매뉴얼 등을 제공하여 효율적인 HACCP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