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 韓·日 산림발전 위한 산림조합 대표자 간담회
산림조합, 韓·日 산림발전 위한 산림조합 대표자 간담회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0.1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지난 6‘2018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가 열리는 강원도 인제군에서 일본 전국삼림조합연합회 대표이사 회장인 村松二郞(무로마츠 지로)를 초청, `·산림발전을 위한 산림조합 대표자 간담회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산림조합은 이번 간담회에서 한·일 국가 간 산림조합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에 관한 사항과 ICA-AP(국제협동조합연맹-아시아태평양) 산림분과위원회의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이번 2018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 방문이 앞으로 한·일 국가 간 산림발전을 위한 상호교류의 첫 출발점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일본 전국삼림조합연합회 대표이사 무로마츠 지로(村松二郞) 회장은 나무를 여러 가지로 활용하는 지혜가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발상의 지혜를 배우고 상호교류를 통한 한·일 국가 간 산림조합이 발전하도록 협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2015년 말 기준 우리나라 산림면적은 6335000ha로 국토의 63.2%를 차지하고 있으며 OECD국가 중 핀란드(73.1%), 일본(68.5%), 스웨덴(68.4%)에 이은 4위의 산림비율로 산림국가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또 한국의 산림조합은 ICA-AP(국제협동조합연맹-아시아태평양) 산림분과위원회 위원장의 지위를 확보하며 아시아, 태평양지역 협동조합간 산림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