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주도 ‘한우농가 종합컨설팅사업’ 발대식
농협주도 ‘한우농가 종합컨설팅사업’ 발대식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0.2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현장밀착 컨설팅 통한 농가 기술수준 향상 및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김태환 대표이사)는 농협 축산방역부 주최로 지난 22일 안성팜랜드(홍보관)에서 한우농가 경쟁력 강화 및 경영안전을 위한 축산신기술 보급, 농가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을 목표로 한우농가 종합컨설팅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종합컨설팅 사업에 참가하는 농가와 축협 전담컨설턴트, 축산컨설팅위원회의 전문컨설턴트들이 함께 모여 본 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 그리고 협조를 통해 한우산업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자 마련된 이번 발대식에는 축산경제기획본부장, 축산컨설팅위원회 컨설팅위원, 축협 전담컨설턴트, 컨설팅 참여농가 등 100여명이 참석,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한우농가 종합컨설팅사업은 후계축산인 및 매년 100개 농가를 선정, 사업을 진행하고 농가 컨설팅시에는 스터디그룹(농가당 10명이내) 현장교육도 병행된다.

한편 참여 컨설턴트는 농협의 전·현직 전문가, 대학교수, 공무원, 동물병원장 등 분야별 전문가 35명으로 구성된 축산컨설팅위원회에서 담당하고, 사양사료, 개량번식, 수의질병, 시설환경, 경영관리 등의 전문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컨설팅 핵심지표(번식률, 번식간격, 고급육 출현율, 출하기간, 출하증체 등) 달성 농가의 결과물은 현장교육 및 세미나 등을 통해 컨설팅 우수사례로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농협경제지주 박인희 축산방역부장은 우리부는 지속가능한 한우산업 육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한우농가 종합컨설팅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