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농산물 직거래 인증으로 지역경제 활력 기대
우수 농산물 직거래 인증으로 지역경제 활력 기대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8.11.0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2018 우수 농산물 직거래 인증사업장 모집
2017년 우수 직거래 인증 사업장으로 선정된 동김제농협로컬푸드직매장 전경.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유사 직거래 난립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농산물 직거래의 건전한 확산을 위해 우수 농산물 직거래 사업장 인증제를 시행하고 ‘2018년 우수 사업장 인증신청을 오는 6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인증사업장 모집은 로컬푸드직매장을 대상으로 구비조건은 매장면적이 100이상이며 201711일 이전에 매장을 개장해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업장은 aT 홈페이지(www.aT.or.kr)에서 신청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aT 담당부서(유통기획부)로 우편, 이메일(ysh4407@at.or.kr), 또는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사업장에 대해서는 인증심사 후 최종적으로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을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 농산물 직거래 인증사업장은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우수한 직거래사업장으로서, 직거래 농산물 취급비중, 상품의 생산자 표시, 농산물 안전성 관리, 생산자 관리, 농가 레스토랑 등 직거래 부대시설 등의 항목을 평가해 직거래 본래 취지에 부합하는 사업장을 선정하게 된다.

aT 정성남 유통이사는 우수 직거래사업장 인증제가 소비자의 직거래 신뢰도를 높이고 그로인한 농가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