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농식품 스타트업이 하나로
전세계 농식품 스타트업이 하나로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8.11.0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실용화재단, ‘2A-Global Conference’개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지난 1일 서울시 송파구 잠실롯데월드타워 SKY 31에서 대체 단백질 관련 국내외 농식품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2A-Global Conference’를 개최했다.

최근 세계적으로 환경오염 문제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며 미래 먹거리 시장의 유력 카테고리라 할 수 있는 대체 육류가 글로벌 농업 관계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사로 떠올랐다.

대체 육류를 생산하는 방법으로는 식물성 육류와 배양육이 있으며 식물성 육류는 식물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이용하고 배양육은 살아있는 동물의 줄기세포를 채취해 양분을 제공해 조건에 맞게 배양해 얻어내는 것이다.

초기에는 이러한 방식으로 생산된 고기의 식감, , , 영양소 등이 기존 육류와 현저한 차이를 보였으나 스타트업계의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현재는 미래 단백질 공급원으로 각광받으며 많은 투자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해 대체 단백질 분야의 대표적 해외스타트업인 임파서블 푸드’, ‘멤피스 미트등 국내외 농식품 스타트업 관계자를 초청했고, 그 밖에 관련분야 투자자, 대체 단백질 식품 관계자를 포함, 100여명이 참석하는 A-Global Conference를 개최하게 됐다.

류갑희 이사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그간 어떤 기관이나 단체에서도 시도한바 없는 것이라면서 향후에도 재단은 혁신적인 농식품벤처창업기업의 지원을 통해 새로운 가치창출과 일자리 창출 등 농업인 및 농산업체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