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원가‧판매관리비 등의 상승이 원인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농심은 스낵류 19개 브랜드의 출고가격을 지난 15일부터 평균 6.7% 인상했다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제조원가와 판매관리비 등 비용 상승으로 인해 원가압박이 누적돼 왔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이번에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면서 “원부자재 가격 및 임금 인상 등 제조원가 상승, 물류비 및 판촉 관련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해왔지만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조정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16년 7월 이후 2년 4개월만이다. 출고가격 기준 새우깡(90g)은 6.3%, 양파링(84g)‧꿀꽈배기(90g)‧자갈치(90g)‧조청유과(96g) 등은 6.1%, 프레첼(80g)은 7.4% 인상된다.
이번 가격 조정으로 현재 편의점 기준 12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새우깡(90g)은 100원 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농심은 포테토칩, 수미칩, 감자군것질 등은 가격을 올리지 않았다.
한편 농심은 스낵제품의 실제 판매 가격은 유통점별로 다를 수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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