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 DMZ펀치볼둘레길 운영·발전 협의회 개최
북부지방산림청, DMZ펀치볼둘레길 운영·발전 협의회 개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1.2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지자체·군부대·시민단체·지역주민과 협력...숲길 발전 방안 모색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오는 29DMZ펀치볼둘레길의 효율적 관리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DMZ펀치볼둘레길 운영·발전 협의회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DMZ펀치볼둘레길 운영·발전 협의회는 국가 숲길을 중심으로 산림서비스, 지역관광, 주민소득 등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3월 북부지방산림청을 주관으로 양구군 · 군부대 · DMZ자생식물원 ·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 ()디엠지펀치볼둘레길 · 해안면 주민자치원회, 이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부녀연합회 · 학계 등으로 구성됐다.

이현주 산림경영과장은 이날 협의회에서는 DMZ펀치볼둘레길 운영·관리 위탁 현황과 평화기원 DMZ펀치볼둘레길 걷기행사의 추진결과, DMZ펀치볼둘레길의 홍보 방안 등에 대해 지역사회와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것이라며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DMZ펀치볼둘레길의 운영·관리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국내 유일한 민북지역 숲길인 ‘DMZ펀치볼둘레길의 활성화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들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효율적인 운영관리방안을 찾고 지역과 화합하는 적극적인 산림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