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혁신·식품산업육성 이끌 정예인력 양성
유통혁신·식품산업육성 이끌 정예인력 양성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2.02.29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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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농식품마케팅대학 입교식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28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aT 농식품마케팅대학’ 상반기 입교식을 가졌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이 운영하는 ‘농식품마케팅대학’은 2004년에 개설하여 지난해까지 약 1500명의 유통 및 식품분야 전문인력을 양성 배출했다. 이들은 전국 각지의 해당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정예인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농산물마케팅전문가과정(17기), 외식산업글로벌리더과정(8기), 식품산업글로벌리더과정(7기), 농식품수출리더과정(4기), 농산물 CEO MBA과정(2기) 교육생들은 각 과정별로 35명씩이며, 이들은 4개월에 걸쳐 해당 분야의 전문이론, 실무, 현장학습 및 워크숍과 해외연수를 갖게 된다.
윤장근 aT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정부방침에 따라 내년부터 교육원이 국내 식품인력교육운영 총괄기관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해 2017년까지 식품전문인력 10만명을 양성할 계획”이라며 “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과 교육효과 제고에 힘써 유통혁신과 식품산업육성, 수출확대를 이끌 핵심인재를 양성하는데 모든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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