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크롭사이언스, 농업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바이엘 크롭사이언스, 농업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 김영하 기자
  • 승인 2019.07.1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기자] 

바이엘코리아의 농업 사업부 바이엘 크롭사이언스는 지난 5일부터 양일간 제3지속가능한 농업 대학생 서포터즈위촉을 위한 발대식 및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제3기 서포터즈에는 지속가능한 현대 농업을 향한 높은 관심과 활발한 SNS 소통에 열의를 지닌 대학생 33명이 최종 선발됐다.

이틀간 진행된 이번 발대식 및 워크숍에서는 바이엘 임직원과 생명공학 및 농업분야 전문가 강의를 통해 기후변화 등 현대 농업이 직면한 과제,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바이엘의 통합 솔루션, 식량 안보 및 한국그린바이오 산업의 미래 등 주요 농업의 현안들에 대해 생각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3기 서포터즈들의 활동 계획 발표와 팀 소개가 진행됐으며 1기와 2기 서포터즈로 활동했던 학생들이 참석해 서포터즈 활동 경험과 소감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3기 지속가능한 농업 대학생 서포터즈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개인 및 팀별 미션을 수행하며 지속가능한 농업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서포터즈들은 육종, 작물보호제, 농업생명공학, 스마트팜 등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지속가능한 농업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바탕으로, 스스로 제작한 영상 및 콘텐츠를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바이엘코리아 잉그리드 드렉셀 대표는 농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뭉친 대학생들과 지속가능한 농업을 함께 고민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지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현대농업의 광범위한 솔루션을 배우고 체험하며 더욱 발전하길 바라며, 바이엘코리아도 감각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미래 세대와 더욱 활발히 소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