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팜스테이마을 20주년 기념 전국대회’ 개최
농협, ‘팜스테이마을 20주년 기념 전국대회’ 개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9.04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지속가능한 농촌관광 위한 농협 팜스테이마을 재도약 다짐

농협중앙회는 지난 3일 팜스테이마을 출범 20주년을 맞이해 농촌사회 내 팜스테이마을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지속가능한 농촌관광을 위해 서대문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전국 팜스테이마을 대표 및 사무국장과 함께 팜스테이마을 20주년 기념 전국대회를 갖고 팜스테이의 재도약을 다짐했다.

팜스테이(Farm Stay)는 농협이 주관하는 농촌체험 브랜드로, 농가에서 머무르면서 농사, 생활, 문화체험과 주변관광지 관광 및 마을축제 등에 참여할 수 있는 농촌·문화·관광이 결합된 농촌 체험여행을 의미한다.

팜스테이마을은 주 5일제에 따른 여가수요가 증가하고 가족단위 체험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도시민들의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이에 따른 농업인들의 농외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1999년부터 32개 마을의 참여로 시작했으며 현재 295개 마을이 참여, 농촌관광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김병원 회장은 팜스테이마을의 확산과 발전을 위해 지난 20년간 묵묵히 노력해 주신 마을대표와과 사무국장께 감사드린다팜스테이마을이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성장을 선도해 나가고 지속가능한 농촌관광 사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농협도 환경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광식 한국팜스테이중앙회장은 출범 20주년을 맞이해 팜스테이마을도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립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특화된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서비스 개선 등을 통해 도시민들이 찾고 싶은 농촌마을을 만들겠다고 팜스테이마을의 재도약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

이날 행사는 20주년 기념 홍보영상 시청 팜스테이마을 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마을 표창 시상 우수마을 사례발표 팜스테이 활성화 방안 협의 등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