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아시아 농업협동조합 임직원 대상 국제 워크숍
농협, 아시아 농업협동조합 임직원 대상 국제 워크숍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9.2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농협중앙회는 지난 23일부터 6일간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국제협동조합연맹(ICA) 아시아태평양지역 회원 농업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임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미얀마, 베트남 등 아태지역 10개국 농업협동조합 임직원 25명이 참석했다.

연수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반세기 빈곤을 극복하고 세계 1등 농협으로 성장한 한국 농협의 발전경험과 세계 최고 수준의 농산물 유통시설 그리고 농업인 지원 시스템을 강의와 현장학습으로 경험하고 있다.

김현우 미래경영연구소 차장은 개도국 농업협동조합과 농업·농촌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2002년부터 시작한 워크숍은 올해로 17년째를 맞고 있으며 지금까지 300명이 넘는 개도국 협동조합 임직원들이 참석, 한국농협의 경험을 공유했다고 전했다.

이경원 농협미래경영연구소 부장은 이번 국제 워크숍을 통해 아시아태평양지역 농업협동조합간의 의사소통과 협업 채널을 개선했다향후 개도국 농업협동조합간 사업활성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협중앙회는 국제협동조합연맹 산하 농업분과기구(ICAO) 회장기관으로 활동하며 세계 각국의 협동조합과 농업·농촌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 KOICA 글로벌연수 사업 등 ODA사업을 통해 개도국 협동조합과의 새로운 협력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