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농식품분야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2020년도 농식품분야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9.11.2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화재단, 202022일부터 권역별 설명회 진행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내년 농식품분야의 지원사업을 자세하게 알려주는 설명회가 11월 말부터 권역별로 진행된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지난 22일 제주를 시작으로 전국 권역별로 5회에 걸쳐 2020년 재단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2020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지원사업 대국민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기술사업화나 창업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 농산업체 등 국민들이 한자리에서 재단의 모든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 투자융자를 통한 자금지원사업 농식품·농자재 수출 지원사업 농식품 벤처창업 지원사업 농생명 스마트농업 지원사업 농자재·농식품 분석 종자·종묘 보급 및 육종기술 지원 등 재단의 7대 주요사업에 대한 상세한 소개를 할 예정이다.

특히 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은 재단의 대표적 지원사업으로 기업 맞춤형 지식재산권(IP) 확대전략 및 사업화 기획을 도와주는 농식품산업체 R&BD 기획지원시제품개발비용을 지원하는 연구개발성과 사업화지원제품 및 규격, 공정개선을 위한 연구·설비를 지원하는 농업기술 시장진입경쟁력 강화지원상품기획 및 디자인 개발 등 패키지 개발을 지원하는 농식품 판로개척 지원농업기술 및 농자재, 융복합 R&D 기술제품 실증을 지원하는농업기술 및 농자재 등의 효과검증지원등 다양하다. 또한 농식품 특허기술 이전절차 방법정부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작성방법특강 시간도 마련해 기술이전 및 사업제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이나 농산업체에 현실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동시에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0년 재단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 및 농산업체가 미리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올해 설명회 일정보다 2개월 빠른 1122일 제주 벤처마루 대강당을 시작으로 26일 대구 EXCO, 28일 서울 더케이호텔, 123일 천안 SB플라자, 125일 익산 실용화재단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현장에서는 ‘1:1 맞춤형 현장상담도 동시에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