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신년사]김경규 농촌진흥청장
[2020신년사]김경규 농촌진흥청장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0.01.0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과학기술의 개발과 보급은 농업의 미래


[농축유통신문] 

존경하는 농업인과 농식품산업 가족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

2020년 새해를 맞아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과수화상병,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동식물병 방제와 농약 허용기준 강화제도(PLS)의 정착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밤낮없이 현장을 지켜주신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 우리 농업농촌은 고령화, 수입개방의 심화, 기후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맞고 있습니다. 새로운 동식물 질병의 위험도 상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와 도전은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새해 농촌진흥청은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과 기술보급 기관으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해 다음의 네 가지 주요과제에 역점을 두겠습니다.

첫째, 실용적 혁신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다각적인 기술을 보급하는 데에 힘쓰겠습니다. 둘째, 디지털 농업을 중심으로 다차원 기술이 융합되는 연구개발을 강화하겠습니다. 셋째, 사람과 환경을 중심으로 하는 농업기술을 개발하겠습니다. 넷째, 농업기술의 글로벌 협력을 확대하겠습니다.

과학의 발달은 우리의 삶을 바꾸고 변화에 속도를 더합니다. 현장과 밀착된 기술개발보급을 위해 사업의 기획단계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선공후사(先公後私)의 정신으로 농업인과 국민의 눈높이에서 먼저 생각하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모든 농촌진흥공직자들이 우리 농업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함께 뛰겠습니다.

과학과 기술은 더 나은 미래 농업을 만드는 핵심 열쇠입니다. 농촌진흥청은 지난 60년간 수행해온 농업생명과학 연구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간의 다져진 기술개발 역량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미래를 보면서 변화에 대응합시다.

우리의 열정과 결의가 더 나은 미래 농업을 구현한다는 각오로 청을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보급기관으로 만들기 위해 힘을 모읍시다. 첨단 농업과학기술의 개발과 보급으로 농업·농촌의 미래를 바꾸어 나갈 수 있습니다.

새해를 맞아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고 여러분과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