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안라이그라스 맞춤형 품종 보급
이탈리안라이그라스 맞춤형 품종 보급
  • 황지혜 기자
  • 승인 2012.04.1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지역 생산성 향상‧축산경영개선

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은 4.17일 국립축산과학원 난지축산시험장 사료작물 시험포장에서 ‘제주지역 국내개발 이탈리안 라이그라스 품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탈리안라이그라스(IRG)를 많이 재배하는 제주 지역에 국내에서 개발한 이탈리안라이그라스 품종 보급 확대를 위한 것으로 지금까지 개발된 12품종의 특성과 재배기술을 소개한다.
이탈리안라이그라스는 조단백질과 가소화양분함량이 많아 사료가치가 높고, 당분함량이 높아 사일리지 품질이 최고이며 가축기호성이 매우 우수하다.
이탈리안라이그라스 사일리지를 가축에 급여하면 볏짚에 비해 거세한우의 경우 일당증체량이 22% 증가하고, 젖소의 경우 산유량이 13%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 전체 이탈리안라이그라스 재배면적은 2007년에 2만1700ha에 불과했으나 2011년에는 6만ha로 대폭 증가했다. 이런 추세로 보면 이탈리안라이그라스 재배면적은 점차 확대돼 2014년에는 7만ha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제주 지역은 기후가 온화하고 강우 횟수가 많아 이탈리안라이그라스가 자라기 좋은 지역이다.
농촌진흥청 초지사료과 최기준 과장은 “이번 품종설명회를 통해 제주지역 이탈리안라이그라스 재배면적 확대와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