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블루? 코로나비만? ‘돼지고기’로 극복하자!
코로나블루? 코로나비만? ‘돼지고기’로 극복하자!
  • 정여진 기자
  • 승인 2020.04.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정여진 기자] 

돼지고기에 트립토판, 카르니틴 풍부, 우울감 완화에 효과적

코로나19 장기화로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오래있다 보니 감정변화와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를 표현하는 코로나 블루코로나 비만등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

코로나 블루는 우울한 마음을 뜻하는 블루와 코로나를 합친 신조어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무기력과 불안에 시달리는 일반인들이 느끼는 감정을 의미한다. 또한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만 생활하다 보니 운동량이 적어 단기간에 살이 찐 것을 의미하는 코로나 비만이라는 신조어도 최근 일반인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코로나 블루코로나 비만을 예방하고 마음의 안정을 위해서는 양질의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높다고 알려진 돼지고기에는 이 두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항우울증에 가장 효과적인 영양소는 트립토판이다. 행복의 물질로 알려진 세로토닌트립토판으로부터 만들어진다. 돼지고기에는 100g250mg의 트립토판이 함유돼 있다. 이는 스트레스 해소와 불면증 해소에 좋다고 알려진 바나나보다 25배나 높은 수치이다. 비타민 F라 불리는 아라키돈산도 돼지고기 속에 풍부하게 들어있어 기분을 좋게 만들고, 여기에 신경안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도 많이 들어있어 우울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또한, ‘포화지방산단불포화지방산을 고루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 바로 돼지고기다. 접근성과 필수영양소, 맛있는 맛까지 갖춰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돼지고기에는 혈관 안에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게 도와주는 아라키돈산, 리놀산 같은 불포화지방산도 소고기의 2~6배나 들어있다. 음식물 섭취 후 혈당이 상승하는 속도도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특히, 지방 축적 억제를 돕는 카르니틴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 카르니틴은 근육을 늘리고 지방을 분해해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영양소다. 돼지고기의 카르니틴 함유량은 100g27.7mg에 이른다.

도드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증과 체중의 변화를 극복하기 위한 최고의 음식은 단연 돼지고기라며 도드람은 최상의 맛과 영양소를 갖춘 돼지고기를 생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좋은 품질의 한돈으로 소비자들의 건강을 챙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