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찾아가는 양조장’4개소 신규 선정
농식품부, 찾아가는 양조장’4개소 신규 선정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05.0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에서 관광체험까지 연계된 복합 공간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62020년도 찾아가는 양조장4개소를 신규 선정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양조장사업은 지역의 양조장에 대해 환경개선, 체험 프로그램 개발, 홍보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해 체험관광이 결합된 지역 명소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농식품부는 지역의 양조장을 관광 상품으로 육성해, 소비자들에게 우리 술 본연의 풍미를 현장에서 직접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3년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을 선정지원해왔다.

올해는 지자체에서 총 19개 양조장을 추천해, 전문가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최종 4개소를 신규 선정했다. 선정된 양종장은 충북 영동군 불휘농장, 경북 김천시 수도산와이너리, 전남 남원시 지리산운봉주조, 충북 청주시 화양이다.

찾아가는 양조장은 신규 선정된 4개소를 포함해 전국에 총 42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 관광지와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산 농산물 사용 확대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농식품부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찾아가는 양조장은 지역의 우수 양조장으로서 우리술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며 우리 술 체험 관광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지원을 통해 지역의 대표 여행 상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함께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