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우리 쌀로 건강 먹거리 만든다...25일 까지 군민 상대로 교육
임실군, 우리 쌀로 건강 먹거리 만든다...25일 까지 군민 상대로 교육
  • 구윤철 기자
  • 승인 2020.06.0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구윤철 기자]

- 임실군, 교육 통해 쌀 소비촉진과 우리 쌀의 소중함 알리며 다양한 먹거리 개발

전북 임실군이 우리 쌀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을 임실군민들 상대로 진행하고 있다.<사진=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이 우리 쌀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을 임실군민들 상대로 진행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임실군에 따르면 527일부터 625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을 실시 중인데 이는 쌀 소비촉진을 도모하고, 현대인의 입맛과 소비 트랜드를 겨냥한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을 진행,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쌀이 풍부한 영양가 함유 및 기능성이 뛰어남에도 불구, 서구화된 식습관과 다양한 먹거리로 인해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 우리 쌀의 소비를 촉진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또한 교육을 통해 맛과 영양이 우수한 전통 떡뿐만 아니라 당근치즈떡케이크 딸기찹쌀떡 떡롤샌드위치 퓨전떡 쌀머핀 쌀마들렌 쌀샤브레쿠키 쌀베이킹 디저트 20여 가지가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된다.

교육에 참여한 군민들은 우리 쌀을 활용한 떡과 디저트 만들기가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다이번 기회에 가족들에게 쌀로 만든 맛있고 건강한 간식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흐뭇함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쌀의 중요성과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고 쌀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우리 쌀의 새로운 가치를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 군민들에게 우리 쌀의 소중함을 알리고, 쌀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며 우리 쌀을 이용한 다양한 기술을 보급해 쌀 소비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