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농가 위한 축산환경 상담 콜센터 운영
한돈농가 위한 축산환경 상담 콜센터 운영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09.01 09: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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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대한한돈협회 협력해 운영 개시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축산 냄새문제와 가축분뇨 처리문제로 주민과 축산농가들의 갈등이 심화되는 등 축산환경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농가라면 누구나 상담 가능한 콜센터가 설치됐다.

콜센터는 전화상담 뿐만 아니라 직접 전문 컨설턴트가 농장을 방문해 냄새측정, 처리시설을 점검하며 냄새원인을 파악하고, 악취저감 방안과 정부에서 지원중인 가축분뇨 처리지원 사업, 광역축산악취개선사업 등 관련 사업을 안내하고, ‘축산환경·소독의 날과 연계해 농가들의 축산환경 개선을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한한돈협회는 농식품부, 축산환경관리원 등과 협력해 최근 농식품부가 집중 관리하고 있는 냄새민원 다발지역의 축산환경 개선을 위해 전문컨설턴트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대한한돈협회는 환경 컨설팅 사업체계를 구축하고 9월부터 접수를 받기 위해 전국 한돈농가에 콜센터 스티커를 배부하며, 122개 시·군 지부에 사업안내 포스터를 부착했다.

또한, 한돈자조금 사업으로 민간 전문컨설턴트를 9개 도에 1명씩 배치했다.

하태식 대한한돈협회장은 축산농가의 환경개선은 우리가 한돈산업을 영위하기 위해선 필수불가결인 사항이라며 특히 환경문제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지원하고, 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한돈산업을 위해 금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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