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협, '제23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성료
한종협, '제23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성료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10.1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복 태호축산 대표 영예의 대통령상 수상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한국종축개량협회는 지난 12~14일까지 ‘한우산업의 가치, 개량의 결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라는 슬로건으로, 농협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 ‘제23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245개 농가 및 10개 단체에서 총 255두를 출품했으며, 김용복 태호축산 대표가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통령상으로 선정된 수상 축은 도체중 569kg, 등심단면적 164㎠, 1++A로 kg당 11만 원, 총 6259만원에 낙찰됐다.

이재용 회장은 경매 행사에서 “그동안 고품질 한우고기 생산을 위해 노력하신 농가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한우농가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고품질 한우고기 생산으로 소비자와 유통업체의 신뢰를 통해 국제경쟁력을 키우는 대회”라고 소개하며, “특히 암소개량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거세비육우의 개량목표 설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대회다. 앞으로 이 대회가 더욱 발전하고 세계 속의 대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동원홈푸드 신영수 대표는 대통령상 수상 축을 10년 연속 구매했으며 코로나19 발생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한우농가와 소비자,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대통령상을 최고가에 구매했다고 밝혔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입상자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입상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