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분뇨처리기술 교육받고 지원비 받자
가축분뇨처리기술 교육받고 지원비 받자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11.2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환경관리원, ‘2020년 가축분뇨 자원화 기술 온라인 교육시행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축산환경관리원은 퇴·액비유통전문조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0년 가축분뇨 자원화 기술 온라인 교육을 시행중에 있다. 이 기술교육을 이수한 퇴·액비유통전문조직 종사자는 ’21년도 퇴·액비 살포비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축산환경관리원은 올해 가축분뇨처리 지원사업 시행지침 및 퇴·액비 살포비 지원지침에 의거해 퇴·액비유통전문조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0년 가축분뇨 자원화 기술 온라인 교육을 시행 중에 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ASF 등의 문제로 인해 임시적으로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농업교육포털에 위탁해 실시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올해 신설된 퇴비분야와 액비분야로 나뉘며, 주요 내용은 가축분뇨법령 해설 질병발생의 이해와 방역 가축분뇨 퇴비 부숙도 기준 및 평가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 구축/운영 현황 축산냄새 모니터링 및 관리방안 등 총 9개 과목이다.

박치호 축산환경관리원 환경관리부 부장은 가축분뇨 처리에 관한 교육은 퇴·액비유통전문조직 종사자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가축분뇨의 적정 처리를 유도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신청은 관리원 홈페이지 알림소식의 공지·공고에서 교육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를 내려 받아 관리원에 제출하고 농업교육포털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을 통하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관리원 환경관리부 교육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