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품 쿠킹클래스 라이브 판매방송 성료
쌀가공품 쿠킹클래스 라이브 판매방송 성료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12.0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가공품 홍보 시너지 효과·산업 활성화 기여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최근 그립(Grip)에서 다양한 요리 전문가와 함께 쌀가공품 쿠킹클래스 라이브 판매방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홈카페 전문가 에이미와 ‘쌀가공품으로 홈카페 만들기’ 주제로 쿠킹클래스의 막을 여는 것을 시작으로, 신사동에서 내추럴 와인&그릴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유러피안 요리전문가 노해동 셰프의 ‘쌀가공품으로 캠핑요리 만들기’, 각종 영화와 TV에서 활약하고 있는 푸드스타일리스트 김민지의 ‘쌀가공품으로 홈파티 요리 만들기’ 테마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최종회에서는 모델이자 요리연구가인 셀럽 오스틴강 셰프의 ‘쌀가공품으로 가정식 만들기’ 주제를 통해 다양한 쌀가공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온라인 생방송 쿠킹클래스에서는 전문 셰프의 요리 팁이 더해진 쌀가공품 요리법과 실시간 특가 판매를 통해 쌀가공품 홍보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게 했다.

여기에 ‘탑클래스 라이스샵’을 통해 모바일로 즉시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커머스를 시도했다.

‘탑클래스 라이스샵’은 쌀가공품 품평회를 통해 선발되는 상품을 다양한 요리 전문가와 협업해 소비자들에게 새롭게 체험하게 하는 ‘쌀가공품 TOP10 라이스위크’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영의정 커피과자설기 △강동퓨어푸드 오늘의메뉴 떡국 △농업회사법인 명성제분 한끼굽바퍼플 △미듬영농조합법인 카카오닙스 라이스칩 △네이처오다 달칩초코샌드 △씨제이제일제당 비비고 소고기죽 △농업회사법인 한우물 통새우볶음밥 △청오건강 유기농발아 미숫가루 △조은술세종 우도땅콩 전통주 △우리술 가평잣생막걸리 등이 참여했다.

협회 관계자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오프라인 행사에서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형태로 확장하면서 더 많은 소비자에 홍보하는 효과를 확인했다"면서 “쌀가공품 TOP10 프로모션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이 소비자에 홍보, 판매돼 쌀 가공식품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