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ESG경영 선포…선한 영향력 확산 기대
HACCP인증원, ESG경영 선포…선한 영향력 확산 기대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10.2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새로운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ESG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노사공동의 ESG경영 선포문을 채택하고 노사의 실천의지를 다짐했으며, ESG 추진전략 발표 및 ESG 가치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함께 진행했다.

주무부처인 김진석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 강선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 장덕진 한국소비자원원장이 축사영상을 통해 HACCP인증원의 ESG경영과 발전을 응원했다.

이날 HACCP인증원은 ESG경영 선포문을 통해 친환경 식품안전 공급망 선도 및 Green인증원 실현 사회적 가치 창출로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 구현 투명·공정한 경영문화와 반부패·윤리경영 실천 ESG가치 확산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노사가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으며, 앞으로 고유사업인 HACCP제도를 통한 인증업체 탄소배출 감소에 기여하고 일자리 창출과 기업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에 HACCP인증원은 지난 5월부터 ESG경영 추진을 위해 ESG 전담 T/F팀 및 ESG위원회를 구성해 추진과제 발굴, 추진전략 수립, 직원 인식조사,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진행했으며, ESG 가치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30여 개의 아이디어가 모집됐다.

최종 선정된 6개의 아이디어는 상장 수여와 함께 향후 ESG경영 추진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조기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은 “HACCP인증원이 이번 ESG경영 전환으로 새로운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동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됐다식품안전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접점에 있는 식품 관련업계를 선도하고, 국민과 고객께 따뜻하게 다가가는 기관이 되겠다ESG확산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HACCP인증원 부산지원에서는 ESG경영 선포식에 맞춰 부산·울산·경남지역 HACCP인증업체 32개소를 대상으로 친환경 포장기술의 동향 및 필요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식품기업의 환경보호 인식변화 및 ESG경영 동참을 강조했으며, 서울지원은 지난 7서울시 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사회적 기업의 HACCP인증 확대을 위한 지원사업을 통해 운영상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등 ESG경영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