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임실군 친환경농업협회’ 첫 출범...친환경 농업 활성화 기대
임실군, ‘임실군 친환경농업협회’ 첫 출범...친환경 농업 활성화 기대
  • 김영호 기자
  • 승인 2021.11.30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농협에서 창립총회 갖어
초대 회장 이만종 씨 ‧ 부회장 엄대기 씨 각각 선임

[농축유통신문 김영호 기자] 

임실군 친환경농업협회 출범식에서 심 민 임실군수가 인사말 하는 모습(사진=임실군)

전북 임실군의 임실군 친환경농업협회가 새롭게 출범하면서 친환경 농업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지역사회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심 민 임실군수와 진남근 임실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최동선 임실농협 조합장 및 전호봉 전라북도 친환경농업연합회장이 참석해 친환경농업협회의 출범을 빛냈다.

임실군 친환경농업협회는 임실농협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해 임실군 지사면 친환경 벼 농가인 이만종(74)씨를 초대회장으로 삼계면 농가인 엄대기(61)씨를 부회장으로 각각 선임했다.

군은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감소 및 소비위축에 따른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과 유통을 위한 지원책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 일환으로 임실치즈테마파크 부근에 54억을 투입해 임실N농특산물 유통센터건립을 예정으로 내년 4월 완공된다.

군은 이 센터를 통해 공공급식지원은 물론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코너 설치를 검토 중이다.

앞선 6월에는 전문기관의 용역을 통하여 건강한 밥상,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주안점을 둔 제5차 친환경농업 5개년 실천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전라북도 최초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한 순수 군 자체 사업으로친환경농산물 육성장려금 지원사업을 실시하여 매년 1억원을 농가 소득 보전 형태로 지급하여 농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심 민 임실군수는 친환경농업협회가 출범한 만큼 우리 군의 친환경 농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협회와 함께 힘을 모아 지역농산물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다양한 행정적 지원책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