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년사]김문수 한국쌀가공식품협회장
[2022 신년사]김문수 한국쌀가공식품협회장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2.01.1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문수 회장

“전 세대가 즐기는 다양한 쌀가공식품 개발할 터”

2022년 임인년(壬寅年)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는 지난해 참으로 다사다난했던 시간을 보냈습니다. 일상을 멈춰버리게 한 코로나 상황으로 모두가 힘든 가운데, 쌀가공식품 업계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산업현장에 중심에 있는 쌀 가공 제조업체 분들의 끊임없는 제품개발 노력과 판로개척, 정부의 정책과 산업계의 지원이 더해지면서 쌀가공식품산업은 성장을 거듭해 역대 최고 수출액인 1억 3,800만 달러를 돌파하는 등 성과를 거뒀습니다.

또한 지난해 쌀 가공식품 산업보호를 위해 협회에서는 떡볶이떡 떡국떡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을 이끌어 내기도 했습니다.

쌀가공산업은 식량안보 차원의 쌀 생산기반 유지와 쌀 수급관리를 위해 반드시 육성해야 하는 산업 분야로, 전 세계에서 떡볶이, 가공밥 등 쌀가공식품에 관심을 가지며 새로운 K푸드의 주역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이러한 쌀가공산업의 흐름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격변 속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발판을 마련하겠습니다.

올해에도 쌀가공식품 업계는 계속해서 진화하는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쌀가공식품이 개발되도록 노력해 쌀가공산업 발전에 적극 기여 할 것입니다.

앞으로 농축유통신문이 농식품 안전과 국민건강, 농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 주시기 바라며, 쌀가공식품산업이 농업인과 농업기반을 유지 보호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