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 마케팅 누가누가 잘했나?
축산물 마케팅 누가누가 잘했나?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2.28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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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인지도 ‘횡성축협한우’ ‘목우촌프로포크’ ‘농협안심한우’ 약진 두드러져
소비자들로부터 ‘횡성축협한우’가 브랜드 인지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갤럽이 조사한 결과 한우고기의 경우 횡성축협한우가 최초상기도(보기 없이 물었을 때 최초로 답하는 인지도) 36.7%, 보조인지도(보기를 주고 물었을 때 인지도) 76.7%를 기록하였고, 돼지고기는 목우촌 프로포크가 최초상기도 33.7%, 보조인지도 74.0%를 기록하여 2005년 이후 계속 가장 높은 소비자 인지도를 보였다.
특히, 2009년도에 출시하여 올해 처음으로 조사대상 브랜드에 포함된 농협안심한우가 최초상기도 5.3%, 보조인지도 44.3%로 돋보이는 소비자 인지도를 기록하여 짧은 시간 안에 대표적인 한우 유통브랜드로 자리 잡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정부와 농협은 이번 조사결과를 면밀히 분석하여 축산물 브랜드 정책 수립에 활용하고 소비자의 니즈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한편, 정부와 농협이 매년 한국갤럽에 의뢰하여 실시하는 본 조사는 우수 축산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와 이미지 및 구매의향 등을 분석함으로써 국내 축산물 브랜드 육성정책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기 위한 것.
이번 조사는 ‘10 소비자시민모임 인증 우수 축산물 브랜드에 대하여 전국 축산물브랜드 판매장이 위치한 곳에 거주하며 최근 3개월간 축산물을 구입한 경험이 있는 주부 1천200명을 대상으로 직접면접조사 방식을 통해 이뤄졌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2.83% 포인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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